오사카 관광국, 日오사카 한국인 관광객 30% 급감
허승혜 기사입력  2019/08/08 [10: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뉴스포커스

 

한국을 겨냥한 일본의 잇따른 경제 보복 조치로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줄면서 일본 제2 도시 오사카(大阪)의 관광업계가 타격을 입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7일 보도했다.

 

오사카 관광국 관계자는 통신에 "항공회사와 여행회사의 정보를 종합하면, 6~7월 오사카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의 수가 전년 대비 30% 이상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통신에 따르면 올해 들어 한일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지난 5월 오사카 간사이(關西)공항을 통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의 수가 전년 대비 19% 줄었다.

 

여기에 신규 여행 상품 신청도 급감하고 있으며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교통 패스인 '오사카 주유 패스'의 판매액도 크게 줄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본의 한 여행대리점 관계자는 7월 중순 이후 여행상품 신규 신청이 끊겼다면서 "정치 상황의 영향이 있었던 적은 많지만, 이번처럼 (한국인 여행자가) 줄어든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오사카 번화가 도톤보리(道頓堀)의 한 상점에서 일하는 한국인 직원은 "일본이 반도체 소재에 대한 수출 규제를 강화한 뒤 한국인 관광객이 줄고 있다"며 "많을 때는 한국 손님이 하루에 20개 팀은 왔지만, 최근에는 2~3팀으로 줄었다"고 말했다.

 

일본종합연구소의 와카바야시 아쓰히토 간사이경제연구센터장은 "한국 관광객은 체재 일수가 짧고 중국 관광객보다 소비 금액도 작은 편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간사이 지역 전체에서 최대 연간 수백억엔(수천억 원) 정도가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포커스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
많이 본 뉴스